학과공지사항

2022-2월 졸업예정자 대상 1차 졸업가사정 안내

  • 조회수 916
  • 작성자 광고홍보학과
  • 작성일 21.09.02

2022년 2월 졸업예정자(7학기 이상 이수자)에 대한 1차 졸업사정 안내드립니다.


※절차


① 행정실의 전화/문자 안내 (9.1(수)~9.2(목))

- 졸업학점 미충족, 필수 교과목 미이수 학생들에게 전화 안내 하였습니다. 

안내된 내용은  8.31(화) 기준(2학기 수강과목 포함)입니다!!!!


② 수강신청 변경 (8.30(월) ~ 9.3(금))


③ 통정시-1차졸업사정 확인 절차 (9.3~9.6)

9.3(금)부터 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졸업→졸업가사정(1차)→학생확인 탭→"확인" 버튼 클릭!

통정시에는 문자로 안내된 8.31(화) 기준의 합불 여부가 기재되어 있으니, ②의 기간에 휴학·과목변경 등 변동이 있는 학생은 반드시 행정실에 전화하여 정정 절차를 거치시기 바랍니다.




※필독


①졸업사정은 행정실의 배려이지, 의무가 아닙니다. 졸업에 관한 사항은 오롯이 학생 본인의 몫입니다.

  실제로는 졸업불가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행정실에서 "졸업 가능"이라고 졸업사정하였다가 추후 졸업 직전에 졸업불가로 판정될 경우, 학생이 확인 절차를 진행하지 않았거나 확인했음에도 항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어떤 대처도 해드릴 수 없습니다.


②학과에서 관리해야 학생들은 많기 때문에 졸업사정을 하다보면 1-2명씩 실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학생 스스로 본인의 졸업사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③개강 첫 주는 촬영장비 설치 및 학기 초 이기때문에 행정실이 가장 바쁜 주입니다. 이에 시간을 쪼개어 졸업사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절차 ③에 안내된 것처럼 통정시에는 8.31(화)을 기준으로 합불 여부를 확인하였음을 기재하였습니다. 수강변경을 진행한 학생은 9.3(금)~9.6(월) 행정실에 전화하여 정정 절차를 거치시기 바랍니다. 


*타학과에서 수강 신청을 해줄 교과목이나 비교과 대체인정 교과목, 이수구분 변경, 현장실습 학점 등은 학과에서 확실하게 확인할 수 없기때문에 없다고 가정하고 졸업사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추후 2차와 3차(졸업판정)에서 학점 변동됨에 따라 가사정이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바랍니다.)


④이후 휴학을 하거나, 철회 및 대체재이수를 진행하는 경우에 또 합불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막 학기 학생은 무엇을 진행하시든지 간에 행정실에 상담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철회 및 대체재이수로 인해 졸업불가된 경우가 제일 많았습니다.


⑤기타 사항은 광고홍보학과 행정실(033-248-194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