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기준

전공필수 과목 (주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모두 동일)

  -2021학번 부터: < 광고홍보조사방법론>,  <광고홍보의 이해>,  <오디세이세미나3>


 2020학번 까지: <광고홍보조사방법론> (= <IAA조사방법론>),  <Advertising management>(= <IAA International Communication>),  <오디세이세미나3>


 - 2016학번 까지: <커뮤니케이션입문>(= <IAA커뮤니케이션이론>),   <광고홍보조사방법론> (= <IAA조사방법론>),  <Advertising management>(= <IAA International   Communication> 3과목 중 2과목, 

<오디세이세미나3> (구:  <C.E.P세미나>, <진로와직업선택>)      (단,  2021년 2월 졸업생까지만 적용)

  •  

교과목 이수 기준 및 IAA 디플로마 수여기준 관련 이미지


확대

*기초/교양 과목은 학번별로 상이 

광고홍보학과 교과목 이수 기준 및 IAA 디플로마 수여기준
대학/학부 입학년도 졸업학점 최저 신청 학점 최대 신청 학점 장학금 수혜 학점
인문대 2002~2005년 입학생 140학점 15 21 18
2006년 이후 입학생 130학점 12 18 15
사회대, 경영대, 자연대(체육학부제외), 공과대 2002년 이후 입학생 130학점 12 18 15
체육학부, 의예, 간호 135~140학점 15 21 18
의학과 150학점 15 24 18
국제학부 2008년 이후 입학생 130학점 12 18 15



☁ IAA 디플로마 수여기준 (2020학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표준 트랙
    추천과목

    전략커뮤니케이션 트랙
    추천과목
    콘텐츠마케팅 트랙
    추천과목

    (기초)


    *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광고개론
    홍보개론
    마케팅이론
    커뮤니케이션입문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와사회

    *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커뮤니케이션이론
    설득커뮤니케이션
    홍보개론
    아이디어발상법
    프레젠테이션실습
    SNS캠페인기획과평가
    *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디지털광고론
    아이디어발상법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카피작성1
    광고홍보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영상광고제작실습

    (심화)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인터액티브미디어
    광고촉진론
    IMC캠페인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광고홍보사례분석
    전략적광고기획론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브랜드관리론
    홍보특강
    조직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건강커뮤니케이션과캠페인
    IMC캠페인
    PR콘텐츠작성실습
    *조사방법론
    인터액티브미디어
    브랜디드콘텐츠마케팅
    광고홍보영상기초
    모바일콘텐츠와바이럴광고제작
    광고카피작성2
    PR콘텐츠작성실습
    스마트미디어 프로그래밍 기초

  • ✔주의사항

  • - I수준(기초) 6과목, Ⅱ수준(심화) 5과목 => 총 11과목 이수시 IAA diploma 수여 (2020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2010년 2월 졸업생부터 IAA 인증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광고홍보 주전공생/ 복수전공생 / 부전공생 및 마컴텍 복수전공생에게 졸업장 외 IAA diploma를 수여 


- 다음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마컴텍) 전공과목 3과목까지 광고홍보 전공과목으로 인정됨 (IAA도 인정)

  •Ⅰ(기초) : 디지털마케팅이론, 디지털광고론, 현대스마트광고와테크놀로지, 뉴스마트미디어프로그래밍기초, 텍스트마이닝과마케팅커뮤니케이션, SNS캠페인과기획과평가, 디지털소비자분석원론

  •Ⅱ(심화) : R로하는조사방법론, 디지털소비자행동의이해, 디지털마케팅솔루션기획, 브랜디드콘텐츠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캡-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 디지털마케팅종합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