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확대

한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과이수체계도

분류
  • 기타전공과목
  • IAA 이수과목
  • 트랙공통
  • 스마트광고
  • 스마트홍보
  • 마케팅전문가

* 전공필수

  • Semester1

    • IAA커뮤니케이션이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프리젠테이션실습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그래픽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오딧세이Seminar1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2

    • 아이디어발상법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영상기초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3

    • IAA International Commuication*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개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설득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캡스톤디자인 TV CF제작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스마트미디어프로그래밍기초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Semester4

    • Consumer Behavior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마케팅이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크리에이티브원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광고와 사회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홍보개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Semester5

    • IAA조사방법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카피작성l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모바일콘텐츠와 바이럴광고제작실습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컨버전스기획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스마트광고와테크놀로지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오딧세이Seminar3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6

    • 매체기획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촉진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국제마케팅 커뮤니케이션특강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직접반응마케팅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카피작성l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PR컨텐츠작성실습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오딧세이Seminar3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7

    • 캡스톤디자인 IMC캠페인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인터랙티브미디어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홍보사례분석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브랜드관리론 : IAA이수과목, 마케팅전문가
    • 광고홍보 Honor Seminar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8

    • 디지털소비자분석 종합설계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조직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홍보특강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캡스톤디자인 건강컴과 캠페인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홍보 Honor Seminar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광고홍보학과 교과과정



수준

구분 교과번호 교과목명 학점-강의-실습
학기별 광고홍보학과 교과과정

(기초)
이론 209111
210002
210005
209401
209503
210000
209466
209415
209490
209447
신설
커뮤니케이션입문
프레젠테이션 실습

광고홍보의 이해
광고개론
설득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발상법
마케팅이론
홍보개론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와사회

Advertising management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실습
209499
209487
209441
209494
광고홍보그래픽커뮤니케이션
캡스톤디자인-영상광고제작실습
광고카피작성Ⅰ
광고홍보영상기초
3-2-2
3-2-2
3-2-2
3-2-2
3-2-2

(심화)
이론 209112
210001
209469
209488
209462
210003
209493
900398
209431
209478
209485
209437
209458
광고홍보조사방법론
광고홍보사례분석
인터액티브미디어
브랜드관리론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광고홍보 Honors Seminar
전략적광고기획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조직커뮤니케이션
광고촉진론
홍보특강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실습 210004
209486
209442
209489
209492
209495
캡스톤디자인-모바일콘텐츠와 바이럴광고제작실습
캡스톤디자인-IMC캠페인
광고카피작성Ⅱ
캡스톤디자인-건강커뮤니케이션과캠페인
PR콘텐츠작성실습
스마트미디어프로그래밍기초 
3-2-2
3-2-2
3-2-2
3-2-2
3-2-2
- 006175 오디세이세미나3 (구.진로와직업선택) 1-1-2

  • *오디세이세미나3는 학기에 따라 개설되지 않을 수 있음.

  • A. 전공필수과목
  • - 21학번부터 전공필수: <광고홍보조사방법론>, <광고홍보의 이해>,  <오디세이세미나3>
- 20학번까지 전공필수: <광고홍보조사방법론> (= <IAA조사방법론>), <advertising management>(= < IAA International communication>), <오디세이세미나3>

B.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마컴텍) 전공인정 과목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마컴텍) 융합전공에서 개설한 다음의 과목도 3과목까지 광고홍보 전공과목으로 인정됨 (IAA도 인정)

  •Ⅰ(기초) :  디지털마케팅이론, 디지털광고론, 현대스마트광고와테크놀로지, 뉴스마트미디어프로그래밍기초, 텍스트마이닝과마케팅커뮤니케이션, SNS캠페인과기획과평가, 디지털소비자분석원론

  •Ⅱ(심화) :  R로하는조사방법론, 디지털소비자행동의이해, 디지털마케팅솔루션기획, 브랜디드콘텐츠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캡-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 디지털마케팅종합설계


C. <광고홍보 조사방법론> 대체과목 인정

- 마컴텍에서 개설한 <R로 하는 조사방법론>을 수강하면 전공필수 과목인 <광고홍보 조사방법론>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광고홍보 주전공생/ 복수전공생 / 부전공생 모두 해당).

- 광고홍보 복수전공 / 부전공 학생 중에서 본인의 주전공 (사회학과, 심리학과, 정치행정학과, 법학과, 경제학과, 사회복지학부, 경영대, 미디어스쿨) 에서 개설된 조사방법론을 수강한 경우에는 <광고홍보 조사방법론>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단, 본인의 주전공에서 수강한 해당과목은 광고홍보 전공을 위한 최저 요건인 33학점에는 포함 될 수 없어 다른 광고홍보 전공과목을 수강해야함.)

☀ 추천트랙


- 반드시 추천 트랙대로 수강 해야하는 것은 아님. 트랙을 넘나들며 원하는 과목 수강해도 됨.

- IAA diploma 수여조건I수준 6과목, Ⅱ수준 5과목 => 총 11과목 (2020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표준 트랙
    추천과목

    전략커뮤니케이션 트랙
    추천과목
    콘텐츠마케팅 트랙
    추천과목

    (기초)


    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광고개론
    홍보개론
    마케팅이론
    커뮤니케이션입문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와사회

    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커뮤니케이션이론
    설득커뮤니케이션
    홍보개론
    아이디어발상법
    프레젠테이션실습
    SNS캠페인기획과평가
    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디지털광고론
    아이디어발상법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카피작성1
    광고홍보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영상광고제작실습

    (심화)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인터액티브미디어
    광고촉진론
    IMC캠페인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광고홍보사례분석
    전략적광고기획론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브랜드관리론
    홍보특강
    조직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건강커뮤니케이션과캠페인
    IMC캠페인
    PR콘텐츠작성실습
    조사방법론
    인터액티브미디어
    브랜디드콘텐츠마케팅
    광고홍보영상기초
    모바일콘텐츠와바이럴광고제작
    광고카피작성2
    PR콘텐츠작성실습
    스마트미디어 프로그래밍 기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