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사항

비대면 기간 진행상황 및 수업운영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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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광고홍보학과
  • 작성일 20.03.23

비대면 기간 진행상황 및 수업운영 안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은 이미 공지한 바와 같이 개강일부터 4월 5일(일)까지 3주간 진행 예정입니다. 현재 개설강좌는 교안(29.4%), 동영상(27.5%), 교안+음성(27.5%) 수업으로 3등분 되어 있습니다. 그 이외의 강좌는 교과목 특성을 고려하여 기간 외 집중수업(11.3%)과 과제물수업(3.3%)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비대면 수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네트워크 회선과 관련 서버 용량을 최대한 증설하였으며, 기존의 시스템 중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모든 하드웨어 자원을 비대면 강의시스템에 집중토록 하는 비상조치를 취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많은 학생이 동시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서버의 과부하는 피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과부하에 따른 서비스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스마트캠퍼스를 사용하는 방안을 권유하고자 합니다. 다른 학교에서 시도되고 있는 방안입니다만, 우리도 가급적 1~2학년은 오전, 3~4학년은 오후, 그 외 미수강학생은 저녁시간대를 주로 활용하게 된다면, 분산이용에 따라 누구든지 훨씬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모든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단, 실시간 수업의 경우 공지된 시간에 진행되므로 담당교수님의 안내를 따르면 되겠습니다.

3주간으로 연장된 비대면 수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는 교수님들과 불편함을 참고 이해하고 협조하는 학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비록 한정된 기간입니다만, 정보전산원 및 역량교육혁신원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운영함으로써, 온라인강의가 결코 오프라인강의에 못지않은 교육효과를 나타내도록 최선의 힘을 다하여 교수님들과 학생여러분들을 지원하겠습니다. 모두의 바람처럼 하루빨리 비상상황이 종료되고 캠퍼스에 활기가 넘쳐나기를 기원합니다.

이후로도 코로나19 확산 정도 및 상황변화에 따른 진행 상황을 신속하게 안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