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사항

2022-2학기 광고홍보학과 교과목별 안내사항

  • 조회수 623
  • 작성자 광고홍보학과
  • 작성일 22.08.24

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 전공 개설과목(최대9학점까지 전공학점으로 인정)

-SNS캠페인기획과평가(최정화 교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활용한SNS캠페인 집행 및 캠페인 데이터 분석 실습 진행

-텍스트마이닝과마케팅커뮤니케이션(윤태일 교수)

-현대스마트광고와테크놀로지(박동진 교수)

-플랫폼비즈니스(손영석 교수)

-디지털미디어플래닝II (오세성 교수)

-디지털커머스(김용경 교수)


마컴텍의 <텍스트마이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파이썬 코드를 이용해 브랜드 관련 SNS 텍스트를 분석하는 수업입니다.

코딩할 필요없이 코드와 녹화강의가 사전에 다 제공되며, 파이썬과 통계를 전혀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공대 대학원생이 수업멘토로 배정되어 있어, 중간에 막히면 개별적으로 도와줍니다. 


아이디어발상법(최정화 교수)

-다양한 아이디어발상 이론과 기법을 학습하고 이를 프로젝트(공모전)에 적용시키는 수업

-수업프로젝트로10/31마감인KOSAC(대한민국대학생광고대회)에 참여하므로 학기 전반기 과제부담이 높을 것으로 예상됨

-조별 활동이 중심이 되며 팀당 최소4인-최대5인으로 자율 구성이 원칙임(팀원을 전혀 찾지 못한 학생들이 있는 경우,그리고4인 미만으로 팀이 구성되어 추가 팀원이 필요한 경우,해당 학생에 대해 교수자가 무작위로 팀을 형성 또는 배정할 수 있음.중간에 팀원간 갈등으로 팀이 깨지는 경우,해당 팀원 모두 프로젝트 점수20%감점)

-KOSAC과제는 이미 공지되었으니 관심있는 학생은https://kosac.ad.co.kr/에서 주제와 시행요강을 확인하여 미리 프로젝트에 착수할 수 있음

-수강신청자가 많아2개 분반이 형성되는 경우,성적은 두 개반 통합 상대평가로 산출됨


광고홍보 영상기초

꼭 필요한 전공 기초과목이라 3개 분반으로 추가개설했으니, 1학년은 가급적 다 듣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