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사항

2021-2 수강신청 안내

  • 조회수 738
  • 작성자 광고홍보학과
  • 작성일 21.08.10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일정 및 신청방법을 다음과 같이 공지해 드리오니,
학생 여러분께서는 안내에 따라 수강신청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기간 : 2021. 8. 17.(화) 10시 ~ 8. 23.(월) 17시
  - 각 학년별 수강신청 일정을 아래 표에서 반드시 확인 (학년별 해당기간 외 신청 불가)
   - 매일 오전 07시 ~ 10시까지 서버점검으로 수강신청 불가

2. 신청대상: 본교 재학생, 휴학생, 유예생 모두 신청 가능
                (4학기 초과자도 수강신청 가능. 단, 해당 학년 신청일에만 가능)
     예시)
       ① 2학년2학기까지 이수하고 휴학 후 2021-2학기 복학예정자: 3학년 신청일에 신청
      ② 9학기 이상 이수하는 학생: 4학년 신청일에 신청
    * 본인 해당 학년 확인하는 방법
      ① 통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 → 『학적』 → 『학적조회』 에서 “임시학년” 확인
      ②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임시학년” 확인
  
각 학년별 수강신청 일정수강신청 대상 학년
8. 17.(화) 10시 ~ 18.(수) 07시4학년 재&휴학생
8. 18.(수) 10시 ~ 19.(목) 07시3학년 재&휴학생
8. 19.(목) 10시 ~ 20.(금) 07시2학년 재&휴학생
8. 20.(금) 10시 ~ 21.(토) 07시1학년 재&휴학생
8. 23.(월) 10시 ~ 17시모든 학년 재&휴학생
 3. 신청방법
  ■ 웹 수강신청 (크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① 학교 메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https://www.hallym.ac.kr/)
     ② 수강신청 사이트 바로 접속 (https://haksa.hallym.ac.kr/hluv/)
   ■ 모바일 수강신청
    ‘한림대 수강신청’ 앱 설치(기 설치자는 업데이트 후 사용) → 로그인 → 수강신청
(주 사용방법은 수강신청사이트 및 모바일 앱 접속 후 사용자 매뉴얼(WEB, 모바일용)을 다운로드 가능하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개설강좌 및 시간표 조회: 수강신청 사이트 로그인 후, ‘조회’ 탭에서 확인 가능
  ※ 단, 개설강좌 정보는 8. 12.(목) 오후부터 확인 가능
  ※ 각 강좌별 세부내용 문의:학과/전공 교학팀 연락처 (클릭)

5. 온라인 강좌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 수강신청 시 온라인수업 유형 확인 후 신청
  - 강의실 이동 시간 및 실시간 온라인 수강여건 등을 고려하여 신청
  - 100% 온라인 수업 중,
     ① “이러닝”은 시간표 중복 없이 수강 가능
    ② “화상강의”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므로, 시간표 중복 시 수강 불가 
온라인 형태 구분온라인수업 유형온라인 유형별
            운영 부서
각 강좌별
            수업관련 문의
100% 온라인이러닝 (구 동영상콘텐츠)원격교육지원센터수업별
            각 학과/전공 교학팀 (클릭)
화상강의 (구 실시간화상강의)
온/오프라인 혼합
(혼합비율 및 시간은 강좌별 상이)
혼합형 학습
플립러닝교육혁신센터
e+문제기반 학습
e+프로젝트기반 학습
적응형 학습
6. 수강신청 대기자 시스템 관련 유의사항
  - 매 학년 수강신청 종료 시점에 대기번호도 초기화
    (예시: 4학년 대기번호는 18.(수) 07시에 초기화되고, 10시부터 3학년 대기번호 부여)

   - 수강신청 마지막 날(2021. 8. 23.(월))에도 대기번호 적용됨
    (수강강좌 매매 방지 목적이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 대기자로 신청된 경우는 수강신청 확정된 것이 아님

7. 장바구니 이관 결과 확인방법 (8. 11.(수) 18시 이후 이관 예정)
   ① 수강신청 사이트 『조회』 → 『수강신청』 → 『수강신청 내역』 확인
  ② 수강신청 사이트 『2학기 수강신청』 → 『장바구니』 → 『수강신청 내역』 확인
      (수강신청 내역에서 조회되는 과목은 수강신청된 것)
   ③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조회』 → 『수강내역 조회』 확인
※ 수강내역에 없는 과목은 이관되지 않은 교과목으로, 수강신청 때 직접 신청해야 함

8. 향후 수강관련 일정 (예정, 일정 변동 시 향후 재공지) 
구분일정
재학생 등록2021. 8. 23.(월) ~ 27.(금)
수강신청 변경2021. 8. 30.(월) 10시 ~ 9. 3.(금) 17시
수강 철회 및 대체재이수 신청2021. 9. 13.(월) 10시 ~ 9. 15.(수) 17시
※ 등록금 납부가능 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재무팀으로 문의

9. 오디세이세미나 교과목 수강 안내
  - 오디세이세미나의 경우, 본인 주전공(제1전공)에서 개설한 분반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10. 수강 철회에 관한 사항 안내
  ① 변경기간 이후 수강신청한 과목을 철회하려는 경우, 수업일수 1/4 이전의 정해진 기간 내에만 신청 가능
  ② 부득이한 사유로 정해진 기간 외 철회가 필요한 경우, 구체적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해당 과목 담당교원 및 학생 소속 단과대학/스쿨 학장의 승인을 받아 철회 가능
      (단, 기간 외 철회한 경우 해당 학기 성적이 3.75 이상이더라도 다음 학기 학점초과이수가 불가하며, 4.00 이상이더라도 학기우등생 대상에서 제외됨)
   ③ 철회는 학기 당 2과목까지만 신청 가능 (8학기 초과자의 경우에도 예외 없음)
   ④ 철회기간에 철회한 과목은 해당 학기에 다시 수강하거나, 다른 과목으로 대체 신청할 수 없음.
   ⑤ 아래 사항 중 1가지라도 해당하는 경우 철회 불가 (8학기 초과자의 경우에도 예외 없음)
       - 학기 당 2과목을 초과하여 철회신청하려는 경우
      - 철회 신청으로 인해 해당 강좌 수강인원이 폐강기준 미만이 되는 경우 (폐강기준은 아래 참고)
         (ex. 본인을 포함하여 수강인원이 10명인 전공과목의 경우, 철회신청 시 수강인원이 9명이 되기 때문에 철회 불가)
       - 철회 신청으로 인해 본인 총 수강학점이 학기 당 최저 이수학점 미만이 되는 경우 (최저 이수학점은 아래 참고)

■ 폐강기준 (학칙에 관한 시행세칙 제31조)
   가. 전공: 수강인원 10명 미만
  나. 교양: 수강인원 20명 미만
    (단, 일반교양의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융․복합학문, 문화/예술영역의 경우 30명 미만)

■ 수강신청 학점 (학칙 제35조)
   가. 졸업학점이 130학점인 학부(과) 학생: 최저 12학점
  나. 졸업학점이 135-140학점인 학부(과) 학생: 최저 15학점
  다. 졸업학점이 150학점인 학부(과) 학생: 최저 15학점
※ 4학년 1학기에는 12학점 이상 수강신청해야 함.
※ 최종학기에는 수강신청 학점 하한선은 없으나, 반드시 1과목 이상 수강신청해야 함.

11. 장학금 최소 학점 기준 안내 (문의: 학생지원팀 033-248-1061~5)
   - 과목을 수강하지 않고 인정받은 학점은 장학금 사정에서 제외됩니다.
     (ex. 공인영어/컴퓨터자격증 학점취득 제도, 한림북로그, 자율형봉사인증, 새내기길잡이 등)
   - 해당 과목은 단과대/스쿨별 최소이수학점 이수기준에 제외되오니 수강신청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 등록을 필한 후 한 과목도 수강신청하지 않은 학생의 경우 학칙에 의거한 제적 대상이므로, 반드시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멀티 로그인 및 매크로 등의 비정상적인 접근 시도 시, 수강신청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수-자녀 간 수강 안내(교육부 권고사항): 수강하려는 과목 담당교수의 자녀인 경우, 가급적 수강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학과 메일(de1949@hallym.ac.kr) 또는 033-248-1949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