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수 과목 (주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모두 동일)
- <광고홍보조사방법론> (= <IAA조사방법론>), <오디세이세미나3>
❗오디세이세미나3는 주전공에서만 들으면 됨. (광홍주전공생->광홍, 복수전공생->주전공학과에서)
*기초/교양 과목은 학번별로 상이
*전체평균 2.0이상
대학/학부 | 입학년도 | 졸업학점 | 최저 신청 학점 | 최대 신청 학점 | 장학금 수혜 학점 |
---|---|---|---|---|---|
인문대 | 2002~2005년 입학생 | 140학점 | 15 | 21 | 18 |
2006년 이후 입학생 | 130학점 | 12 | 18 | 15 | |
사회대, 경영대, 자연대(체육학부제외), 공과대 | 2002년 이후 입학생 | 130학점 | 12 | 18 | 15 |
체육학부, 의예, 간호 | 135~140학점 | 15 | 21 | 18 | |
의학과 | 150학점 | 15 | 24 | 18 | |
국제학부 | 2008년 이후 입학생 | 130학점 | 12 | 18 | 15 |
☁ IAA 디플로마 수여기준 (2020학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표준 트랙
추천과목전략커뮤니케이션 트랙
추천과목콘텐츠마케팅 트랙
추천과목Ⅰ
(기초)
Advertising management
광고개론
홍보개론
마케팅이론
커뮤니케이션입문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와사회Advertising management
커뮤니케이션이론
설득커뮤니케이션
홍보개론
아이디어발상법
프리젠테이션실습Advertising management
아이디어발상법
광고카피작성1
광고홍보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영상광고제작실습
광고홍보영상기초
광고미학Ⅱ
(심화)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인터액티브미디어
광고촉진론
IMC캠페인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광고홍보사례분석
전략적광고기획론*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브랜드관리론
홍보특강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소셜마케팅캠페인
IMC캠페인
PR콘텐츠작성실습*조사방법론
인터액티브미디어
디지털광고와유튜브제작실습
크리에이티브원론
모바일콘텐츠와바이럴광고제작
광고카피작성2
PR콘텐츠작성실습 -
✔주의사항
-
- I수준(기초) 6과목, Ⅱ수준(심화) 5과목 => 총 11과목 이수시 IAA diploma 수여 (2020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2010년 2월 졸업생부터 IAA 인증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광고홍보 주전공생/ 복수전공생 / 부전공생 및 마컴텍 복수전공생에게 졸업장 외 IAA diploma를 수여
- 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마컴텍) 전공과목도 3과목까지 광고홍보 전공과목으로 인정됨 (IAA도 Ⅱ수준으로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