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확대

한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과이수체계도

분류
  • 기타전공과목
  • IAA 이수과목
  • 트랙공통
  • 스마트광고
  • 스마트홍보
  • 마케팅전문가

* 전공필수

  • Semester1

    • IAA커뮤니케이션이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프리젠테이션실습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그래픽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오딧세이Seminar1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2

    • 아이디어발상법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영상기초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3

    • IAA International Commuication*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개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설득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캡스톤디자인 TV CF제작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스마트미디어프로그래밍기초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Semester4

    • Consumer Behavior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마케팅이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크리에이티브원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광고와 사회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홍보개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Semester5

    • IAA조사방법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카피작성l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모바일콘텐츠와 바이럴광고제작실습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컨버전스기획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스마트광고와테크놀로지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오딧세이Seminar3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6

    • 매체기획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촉진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국제마케팅 커뮤니케이션특강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직접반응마케팅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카피작성l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PR컨텐츠작성실습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오딧세이Seminar3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7

    • 캡스톤디자인 IMC캠페인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인터랙티브미디어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홍보사례분석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브랜드관리론 : IAA이수과목, 마케팅전문가
    • 광고홍보 Honor Seminar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8

    • 디지털소비자분석 종합설계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조직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홍보특강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캡스톤디자인 건강컴과 캠페인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홍보 Honor Seminar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광고홍보학과 교과과정



수준

구분 교과번호 교과목명 학점-강의-실습
학기별 광고홍보학과 교과과정

(기초)
이론 209111
209401
209503
210000
209466
209415
209447
903028

커뮤니케이션입문
광고개론
설득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발상법
마케팅이론
홍보개론
광고와사회

광고미학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실습
210002
209499
209487
209441
209494
프리젠테이션 실습
광고홍보그래픽커뮤니케이션
캡스톤디자인-영상광고제작실습
광고카피작성Ⅰ
광고홍보영상기초
3-2-2
3-2-2
3-2-2
3-2-2
3-2-2
3-2-2

(심화)
이론 209112
210001
209469
209488
209493
900398
209431
209478
209437
209458
209490
905011
210009
210008
광고홍보조사방법론
광고홍보사례분석
인터액티브미디어
브랜드관리론
전략적광고기획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광고촉진론
홍보특강
크리에이티브전략
플랫폼비즈니스
비주얼브랜드커뮤니케이션
소셜미디어와광고홍보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실습 210006
210004
209486
209442
210006
캡스톤디자인-디지털광고와유튜브제작실습
캡스톤디자인-모바일콘텐츠와 바이럴광고제작실습
캡스톤디자인-IMC캠페인
광고카피작성Ⅱ
광고홍보디지털데이터분석
3-2-2
3-2-2
3-2-2
3-2-2
3-2-2
- 006175 오디세이세미나3 (구.진로와직업선택) 1-1-0

  • *오디세이세미나3는 학기에 따라 개설되지 않을 수 있음.

  • A. 전공필수과목
- <광고홍보조사방법론> (= <IAA조사방법론>),  <오디세이세미나3>

 ❗오디세이3는 주전공에서만 들으면 됨. (광홍주전공생->광홍, 복수전공생->주전공학과에서) 


B. <광고홍보 조사방법론> 대체과목 인정

- 마컴텍에서 개설한 <R로 하는 조사방법론>을 수강하면 전공필수 과목인 <광고홍보 조사방법론>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광고홍보 주전공생/ 복수전공생 / 부전공생 모두 해당).

- 광고홍보 복수전공 / 부전공 학생 중에서 본인의 주전공 (사회학과=사회연구를위한기초통계학, 심리학과=심리통계, 정치행정학과=정치행정조사방법,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조사론, 미디어스쿨=조사방법론) 에서 개설된 조사방법론을 수강한 경우  <광고홍보 조사방법론>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단, 본인의 주전공에서 수강한 해당과목은 광고홍보 전공을 위한 최저 요건인 33학점에는 포함 될 수 없어 다른 광고홍보 전공과목을 수강해야함.)

-> 학생이 원할경우 이수구분 변경은 가능함. (주전공, 광고홍보 둘 중에 하나만 선택가능!)

☀ 추천트랙


- 반드시 추천 트랙대로 수강 해야하는 것은 아님. 트랙을 넘나들며 원하는 과목 수강해도 됨.

- IAA diploma 수여조건I수준 6과목, Ⅱ수준 5과목 => 총 11과목 (2020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표준 트랙
    추천과목

    전략커뮤니케이션 트랙
    추천과목
    콘텐츠마케팅 트랙
    추천과목

    (기초)


    광고개론
    홍보개론
    마케팅이론
    커뮤니케이션입문
    광고와사회

    커뮤니케이션입문
    설득커뮤니케이션
    홍보개론
    아이디어발상법
    프리젠테이션실습
    아이디어발상법
    광고카피작성1
    광고홍보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영상광고제작실습
    광고홍보영상기초
    광고미학

    (심화)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인터액티브미디어
    광고촉진론
    IMC캠페인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광고홍보사례분석
    전략적광고기획론
    크리에이티브전략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브랜드관리론
    홍보특강
    IMC캠페인
    광고홍보디지털데이터분석
    플랫폼비즈니스
    소셜미디어와광고홍보

    *조사방법론
    인터액티브미디어
    디지털광고와유튜브제작실습
    크리에이티브원론
    모바일콘텐츠와바이럴광고제작
    광고카피작성2
    비주얼브랜드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