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과이수체계도
- 분류
-
- 기타전공과목
- IAA 이수과목
- 트랙공통
- 스마트광고
- 스마트홍보
- 마케팅전문가
* 전공필수
-
Semester1
- IAA커뮤니케이션이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프리젠테이션실습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그래픽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오딧세이Seminar1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2
- 아이디어발상법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영상기초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3
- IAA International Commuication*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개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설득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캡스톤디자인 TV CF제작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스마트미디어프로그래밍기초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Semester4
- Consumer Behavior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마케팅이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크리에이티브원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광고와 사회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홍보개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Semester5
- IAA조사방법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카피작성l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모바일콘텐츠와 바이럴광고제작실습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컨버전스기획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스마트광고와테크놀로지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오딧세이Seminar3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6
- 매체기획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촉진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국제마케팅 커뮤니케이션특강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직접반응마케팅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카피작성l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PR컨텐츠작성실습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오딧세이Seminar3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7
- 캡스톤디자인 IMC캠페인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인터랙티브미디어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홍보사례분석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브랜드관리론 : IAA이수과목, 마케팅전문가
- 광고홍보 Honor Seminar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8
- 디지털소비자분석 종합설계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조직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홍보특강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캡스톤디자인 건강컴과 캠페인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홍보 Honor Seminar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광고홍보학과 교과과정
수준 |
구분 | 교과번호 | 교과목명 | 학점-강의-실습 |
---|---|---|---|---|
Ⅰ (기초) |
이론 | 209111 210005 209401 209503 210000 209466 209415 209447 신설 |
커뮤니케이션입문 광고홍보의 이해 광고개론 설득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발상법 마케팅이론 홍보개론 광고와사회 Advertising management |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
실습 |
210002 209499 209487 209441 209494 |
프리젠테이션 실습 광고홍보그래픽커뮤니케이션 캡스톤디자인-영상광고제작실습 광고카피작성Ⅰ 광고홍보영상기초 |
3-2-2 3-2-2 3-2-2 3-2-2 3-2-2 3-2-2 |
|
Ⅱ (심화) |
이론 | 209112 210001 209469 209488 209462 209493 900398 209431 209478 209437 209458 209490 |
광고홍보조사방법론 광고홍보사례분석 인터액티브미디어 브랜드관리론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전략적광고기획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광고촉진론 홍보특강 크리에이티브원론 |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
실습 | 210006 210004 209486 209442 209489 209492 |
캡스톤디자인-디지털광고와유튜브제작실습 캡스톤디자인-모바일콘텐츠와 바이럴광고제작실습 캡스톤디자인-IMC캠페인 광고카피작성Ⅱ 캡스톤디자인-건강커뮤니케이션과캠페인 PR콘텐츠작성실습 |
3-2-2 3-2-2 3-2-2 3-2-2 3-2-2 3-2-2 |
|
- | 006175 | 오디세이세미나3 (구.진로와직업선택) | 1-0-1 |
- *오디세이세미나3는 학기에 따라 개설되지 않을 수 있음.
- *원어수업: consumer behavior, advertising management
- A. 전공필수과목
❗오디세이3는 주전공에서만 들으면 됨. (광홍주전공생->광홍, 복수전공생->주전공학과에서)
B.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마컴텍) 전공인정 과목 (21.01.26 수정)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마컴텍) 융합전공에서 개설한 과목도 3과목까지 광고홍보 전공의 Ⅱ수준(심화) 과목으로 인정됨(IAA도 인정)
C. <광고홍보 조사방법론> 대체과목 인정
- 마컴텍에서 개설한 <R로 하는 조사방법론>을 수강하면 전공필수 과목인 <광고홍보 조사방법론>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광고홍보 주전공생/ 복수전공생 / 부전공생 모두 해당).
- 광고홍보 복수전공 / 부전공 학생 중에서 본인의 주전공 (사회학과, 심리학과, 정치행정학과, 법학과, 경제학과, 사회복지학부, 경영대, 미디어스쿨) 에서 개설된 조사방법론을 수강한 경우에는 <광고홍보 조사방법론>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단, 본인의 주전공에서 수강한 해당과목은 광고홍보 전공을 위한 최저 요건인 33학점에는 포함 될 수 없어 다른 광고홍보 전공과목을 수강해야함.)
-> 학생이 원할경우 이수구분 변경은 가능함. (주전공, 광고홍보 둘 중에 하나만 선택가능!)
☀ 추천트랙
- 반드시 추천 트랙대로 수강 해야하는 것은 아님. 트랙을 넘나들며 원하는 과목 수강해도 됨.
- IAA diploma 수여조건: I수준 6과목, Ⅱ수준 5과목 => 총 11과목 (2020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표준 트랙
추천과목전략커뮤니케이션 트랙
추천과목콘텐츠마케팅 트랙
추천과목Ⅰ
(기초)
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광고개론
홍보개론
마케팅이론
커뮤니케이션입문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와사회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커뮤니케이션입문
설득커뮤니케이션
홍보개론
아이디어발상법
프리젠테이션실습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아이디어발상법
광고카피작성1
광고홍보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영상광고제작실습
광고홍보영상기초Ⅱ
(심화)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인터액티브미디어
광고촉진론
IMC캠페인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광고홍보사례분석
전략적광고기획론*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브랜드관리론
홍보특강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건강커뮤니케이션과캠페인
IMC캠페인
PR콘텐츠작성실습*조사방법론
인터액티브미디어
디지털광고와유튜브제작실습
크리에이티브원론
모바일콘텐츠와바이럴광고제작
광고카피작성2
PR콘텐츠작성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