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과이수체계도
- 분류
-
- 기타전공과목
- IAA 이수과목
- 트랙공통
- 스마트광고
- 스마트홍보
- 마케팅전문가
* 전공필수
-
Semester1
- IAA커뮤니케이션이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프리젠테이션실습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그래픽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오딧세이Seminar1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2
- 아이디어발상법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영상기초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3
- IAA International Commuication*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개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설득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캡스톤디자인 TV CF제작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스마트미디어프로그래밍기초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Semester4
- Consumer Behavior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마케팅이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크리에이티브원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광고와 사회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홍보개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Semester5
- IAA조사방법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카피작성l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모바일콘텐츠와 바이럴광고제작실습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광고홍보컨버전스기획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스마트광고와테크놀로지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오딧세이Seminar3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6
- 매체기획론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광고촉진론 : IAA이수과목, 스마트광고
- 국제마케팅 커뮤니케이션특강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직접반응마케팅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카피작성l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광고
- PR컨텐츠작성실습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오딧세이Seminar3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7
- 캡스톤디자인 IMC캠페인 : IAA이수과목, 트랙공통
- 인터랙티브미디어 : IAA이수과목, 스마트홍보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홍보사례분석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브랜드관리론 : IAA이수과목, 마케팅전문가
- 광고홍보 Honor Seminar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
Semester8
- 디지털소비자분석 종합설계 : 기타전공과목, 마케팅전문가
- 조직커뮤니케이션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홍보특강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캡스톤디자인 건강컴과 캠페인 : 기타전공과목, 스마트홍보
- 광고홍보 Honor Seminar : 기타전공과목, 트랙공통
광고홍보학과 교과과정
수준 |
구분 | 교과번호 | 교과목명 | 학점-강의-실습 |
---|---|---|---|---|
Ⅰ (기초) |
이론 | 209111 210002 210005 209401 209503 210000 209466 209415 209490 209447 신설 |
커뮤니케이션입문 프레젠테이션 실습 광고홍보의 이해 광고개론 설득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발상법 마케팅이론 홍보개론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와사회 Advertising management |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
실습 |
209499 209487 209441 209494 |
광고홍보그래픽커뮤니케이션 캡스톤디자인-영상광고제작실습 광고카피작성Ⅰ 광고홍보영상기초 |
3-2-2 3-2-2 3-2-2 3-2-2 3-2-2 |
|
Ⅱ (심화) |
이론 | 209112 210001 209469 209488 209462 210003 209493 900398 209431 209478 209485 209437 209458 |
광고홍보조사방법론 광고홍보사례분석 인터액티브미디어 브랜드관리론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광고홍보 Honors Seminar 전략적광고기획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조직커뮤니케이션 광고촉진론 홍보특강 |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3-3-0 |
실습 | 210006 210004 209486 209442 209489 209492 209495 |
캡스톤디자인-디지털광고와유튜브제작실습 캡스톤디자인-모바일콘텐츠와 바이럴광고제작실습 캡스톤디자인-IMC캠페인 광고카피작성Ⅱ 캡스톤디자인-건강커뮤니케이션과캠페인 PR콘텐츠작성실습 스마트미디어프로그래밍기초 |
3-2-2 3-2-2 3-2-2 3-2-2 3-2-2 3-2-2 3-2-2 |
|
- | 006175 | 오디세이세미나3 (구.진로와직업선택) | 1-1-2 |
- *오디세이세미나3는 학기에 따라 개설되지 않을 수 있음.
- A. 전공필수과목
B.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마컴텍) 전공인정 과목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마컴텍) 융합전공에서 개설한 다음의 과목도 3과목까지 광고홍보 전공과목으로 인정됨 (IAA도 인정)
•Ⅰ(기초) : 디지털마케팅이론, 디지털광고론, 현대스마트광고와테크놀로지, 뉴스마트미디어프로그래밍기초, 텍스트마이닝과마케팅커뮤니케이션, SNS캠페인과기획과평가, 디지털소비자분석원론
•Ⅱ(심화) : R로하는조사방법론, 디지털소비자행동의이해, 디지털마케팅솔루션기획, 브랜디드콘텐츠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캡-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 디지털마케팅종합설계
C. <광고홍보 조사방법론> 대체과목 인정
- 마컴텍에서 개설한 <R로 하는 조사방법론>을 수강하면 전공필수 과목인 <광고홍보 조사방법론>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광고홍보 주전공생/ 복수전공생 / 부전공생 모두 해당).
- 광고홍보 복수전공 / 부전공 학생 중에서 본인의 주전공 (사회학과, 심리학과, 정치행정학과, 법학과, 경제학과, 사회복지학부, 경영대, 미디어스쿨) 에서 개설된 조사방법론을 수강한 경우에는 <광고홍보 조사방법론>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단, 본인의 주전공에서 수강한 해당과목은 광고홍보 전공을 위한 최저 요건인 33학점에는 포함 될 수 없어 다른 광고홍보 전공과목을 수강해야함.)
☀ 추천트랙
- 반드시 추천 트랙대로 수강 해야하는 것은 아님. 트랙을 넘나들며 원하는 과목 수강해도 됨.
- IAA diploma 수여조건: I수준 6과목, Ⅱ수준 5과목 => 총 11과목 (2020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표준 트랙
추천과목전략커뮤니케이션 트랙
추천과목콘텐츠마케팅 트랙
추천과목Ⅰ
(기초)
*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광고개론
홍보개론
마케팅이론
커뮤니케이션입문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와사회*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커뮤니케이션이론
설득커뮤니케이션
홍보개론
아이디어발상법
프레젠테이션실습
SNS캠페인기획과평가*광고홍보의이해
Advertising management
디지털광고론
아이디어발상법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카피작성1
광고홍보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영상광고제작실습
광고홍보영상기초Ⅱ
(심화)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인터액티브미디어
광고촉진론
IMC캠페인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광고홍보사례분석
전략적광고기획론*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브랜드관리론
홍보특강
조직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건강커뮤니케이션과캠페인
IMC캠페인
PR콘텐츠작성실습*조사방법론
인터액티브미디어
브랜디드콘텐츠마케팅
디지털광고와유튜브제작실습
모바일콘텐츠와바이럴광고제작
광고카피작성2
PR콘텐츠작성실습
스마트미디어 프로그래밍 기초